🔥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는 방법! 🤓
네이버 검색엔진인 ‘서치어드바이저’에서는 웹사이트나 사이트맵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서 분석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내 홈페이지 또는 쇼핑몰의 노출 순위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 홈페이지(쇼핑몰) 주소를 입력했는데 왜 안뜨나요?
가장 먼저 체크해야될 부분은 도메인입니다. 만약 현재 쓰고있는 도메인이 다른 업체에게 임대중이라면 해당업체와의 계약기간이 끝날때까지는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영문과 숫자로만 이루어진 도메인보다는 한글+영문 조합의 도메인이 더욱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검색결과 상위노출 방법 알려주세요!
상위노출이라는 말 자체가 이미 경쟁이 치열하다는 뜻이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아래 사항들을 고려하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겠죠?
- 제목 키워드 선정: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특정 단어를 쳤을 때 첫번째 페이지에 나오는 경우라면 매우 유리하겠죠? 예를들어 “삼성전자”라는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1페이지에 삼성전자 공식홈페이지가 나온다면 그만큼 신뢰성있고 인기있는 브랜드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클릭수가 높을 확률이 높습니다.
- 본문 내용: 아무리 제목키워드가 좋아도 본문내용이 부실하다면 무용지물이겠죠? 너무 짧거나 반복되는 문장 없이 가독성 있게 글을 쓰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이미지 파일을 삽입하거나 동영상을 첨부한다면 훨씬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답니다.
- 연관검색어 활용: 실제로 많이 검색하는 단어일수록 상위권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련단어를 같이 넣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대표적으로 추천드리는건 '갤럭시s10'처럼 최신 스마트폰 모델명을 넣는겁니다. 이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갤럭시s10 스펙같은 부가적인 설명도 넣을 수 있고, 실제로도 조회수가 높기 때문에 홍보효과도 얻을 수 있죠.
위 세가지 요소 모두 다 중요하지만 결국엔 꾸준한 노력이 뒷받침되어야겠죠?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일은 없으니까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새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