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젠택배 배송조회 실패?! 이거 꼭 봐야해! 📦🤔
요즘 택배사 파업이다 뭐다 말이 많은데 저같은 경우엔 CJ대한통운과 로젠택배 두개 다 이용중이라 걱정이 많았어요. 특히나 로젠택배는 거의 일주일동안 배송조회가 안되서 애를 많이 먹었거든요. 그래서 제 경험담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배송조회가 왜 안될까요?
저 같은 경우에는 물건을 주문한지 2주가 넘었는데도 조회가 되지 않았어요. 처음에는 송장번호 오류인가 싶어서 다른 사이트에서도 조회해보고 판매자에게 문의도 해봤는데 모두 정상이었어요. 그리고 나서 알게 된 사실.. 네이버 쇼핑에서는 원래 운송장 번호가 안나온다는 거였어요. 대신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발송처리 후 1~2일 내로 이동경로가 뜬다고 하더라구요. (판매자마다 다를 수 있음)
송장번호 없이 어떻게 추적하나요?
스마트스토어센터 > 고객관리 > 상품발송현황 에서 직접 트래킹 하실 수 있어요. 다만 이 방법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도는 조금 떨어질 수 있어요. 만약 계속해서 미동도 없다면 해당 업체에 전화하셔서 언제쯤 도착하는지 여쭤보는게 제일 빨라요.
네이버쇼핑 자체 시스템 문제이기 때문에 해결방법은 없어요. 하지만 너무 답답하시다면 위 사진처럼 톡톡문의하기를 통해서라도 연락하시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