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로젠택배 배송조회 불가? 해결책 공개! 🚚💨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택배 물량이 급증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걱정과 불편함을 겪고있어요. 특히나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물건을 주문하면 하루 이틀만에 도착하던 시대는 가고 이제는 일주일 이상 걸리는 경우도 많아졌는데요. 저 역시 최근에 스마트폰 케이스를 주문했는데 2주가 넘도록 오지않아서 고객센터에 문의했더니 아직 입고가 안되었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그래서 다른 곳에서 다시 주문했답니다. 이렇게 오래걸리는 상황 속에서 여러분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배송지연 보상제도란 무엇인가요?
보통 우리나라에서는 상품구매 후 7일 이내에 배송되지 않으면 판매자가 책임지고 환불 또는 교환을 해주는 제도가 있어요. 하지만 이 기간이 지나버리면 그냥 포기해야하나.. 하고 기다려야하는데요. 이때 이용할 수 있는 제도가 바로 배송지연 보상제도입니다. 만약 특정상품이 품절되어 재입고되는 시간이 지연되거나, 천재지변 및 기타 사유로 인해서 배송이 늦어지게 되면 해당기간만큼 보상받을 수 있답니다. 단, 일부 업체에서는 자체 규정상 적용제외 대상인 경우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각 회사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보상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어떤 물품이냐에 따라서 보상기준이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먼저 식품류(신선식품) 같은 경우에는 변질될 우려가 있어서 수령후 24시간 이내에 개봉해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야하며,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교환은 불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의류같은 경우에는 세탁시 변형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착용전에 반드시 불량여부를 확인해야하구요. 전자제품 또한 마찬가지로 포장 훼손시 A/S 불가하니 주의해야겠죠? 마지막으로 도서산간지역은 별도의 요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미리 체크하시는게 좋아요.
사실 대부분의 온라인쇼핑몰에선 위 사항들을 모두 공지하고 있지만 간혹 누락되는 경우도 있고, 개인정보 유출문제로 악용될까봐 꺼려지는 부분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직접 전화문의를 하는것이 가장 확실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물론 너무 늦은 시간이라면 다음날 아침에 연락해도 괜찮겠죠? 지금까지 배송지연 보상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는 조금이라도 빨리 받아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