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대처법, 쉽게 배우는 생활의 지혜 🙌
민원24라는 사이트 들어보셨나요? 정부 24라고도 불리는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한 인터넷 서비스입니다. 주민등록등본, 초본 등 각종 서류 발급과 전입신고, 건축물대장 열람 및 발급 등 다양한 행정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죠. 저도 가끔 등본같은걸 떼야될 때면 자주 이용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민원24시 홈페이지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같은 경우엔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동사무소 방문 후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로는 민원24시에 접속해서 신청하면 출력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는 사이트에서도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전입신고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전입신고는 이사간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정부24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 ‘정부24’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 자녀가 있다면 세대주가 아니더라도 부모가 대신 신고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에게 열려있는 민원24시! 이제 멀리가지말고 편리하게 이용하자구요~~